“송중기 광고 지겹게 나온다 싶더니” 손실만 160억원, 어쩌나
운동, 교육 플랫폼 업체 야나두가 유명인들을 앞세워 막대한 광고비를 쏟아붓고 있습니다. 연예인, 스포츠 스타 등을 통해 플랫폼 이용자를 끌어들이려는 전략인대요.
야나두는 지난해 톱배우 송중기를 기용해 인지도를 높이는데 성공했습니다. 야나두는 메타버스 홈트레이닝 서비스 '야핏 사이클'이 올 1분기 15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4일 밝히기도 했는대요.
하지만 적자가 눈덩이 처럼 불어났습니다. 지난해에만 160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는대요. 최근 플랫폼 스타트업 사이에서 일어나는 톱스타 모델 경쟁이 지나친 출혈로 이어지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3일 야나두는 ‘농구계의 아이돌’로 불리는 허웅, 허훈 선수와도 모델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야나두의 메타버스 홈트레이닝 서비스인 ‘야핏 사이클’의 디지털 광고를 위해서 입니다. 야나두는 지난달 10일에도 예능인 김종국을 ‘야핏 싸이클’ 광고 모델로 기용했습니다.
최근 야나두 뿐만이 아니라 유명 연예인들을 TV 광고 모델로 내세우며 영업선전비가 급증해 적자를 면치 못하는 플랫폼 스타트업이 늘고 있습니다. 일례로 톱스타 김혜수를 기용한 발란, 김희애를 기용한 트렌비 등 명품 플랫폼 기업들의 영업손실은 점차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편 야핏 사이클은 가상 세계에서 게임하듯 운동할 수 있는 메타버스 홈트레이닝 서비스입니다. 태블릿PC나 스마트폰에 전용 앱을 다운받아 야핏 사이클 기기와 연동하기만 하면 집에서도 다른 사람들과 국내외 주요 도시 랜드마크를 달리며 운동하고, 가상대결도 즐길 수 있습니다.
🟡 송중기 프로필
나이 : 1985년 9월 19일생 / 충청남도 대덕군
본관 : 은진 송씨
키 : 178cm / 혈액형 : A형
가족 : 부모님, 형, 여동생
학력 : 대전성모초등학교 (졸업) 한밭중학교 (졸업) 남대전고등학교 (졸업) 성균관대학교 경영대학 (경영학 / 학사)
데뷔 : 2008년 영화 '쌍화점'
✅ 함께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