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가인 "절대 있을 수 없는 일" 다급하게 도움 요청
가수 송가인이 다급한 관심 요청을 했습니다.
송가인은 2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초・중등 교과서에서 국악이 사라질 위기에 처했다는 내용의 기사를 공유했는대요. 해당 기사는 국악이 사라질 위기에 처하자 국악계가 일제히 반발하며 교육과정 개정 전면 재검토를 요구하고 있다는 내용의 기사였습니다. 송가인은 해당 기사에 "절대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강경한 입장을 보였습니다.
참고로 송가인은 중학교 2학년 때 판소리를 시작해 국악인의 길을 걷다 트로트 가수로 데뷔했는대요.
송가인은 또 기사와 함께 2022 개정 음악과 교육과정 시안 개발 연구팀에서 개최하는 온라인 토론회 참석 링크를 공유했습니다. 그는 "참여만 해주셔도 도움이 될 듯하다. 국악이 교과서에 남아 있도록 힘을 보태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송가인은 국악인의 길을 걷다 2010년 겨울, 전국노래자랑 전라남도 진도군편에서 최우수상을 받았고 그렇게 트로트 가수의 길로 들어섰습니다. 서러운 무명 생활을 하다 2019년 상반기 내일은 미스트롯에 출연하여 마침내 우승하며 인기를 끌었는대요.
송가인은 또 지난 2월 1일 특별 국악콘서트 KBS2 '조선팝 어게인 송가인'에서 국악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보였을 뿐만 아니라 JTBC '풍류대장 - 힙한 소리꾼들의 전쟁'에서 심사위원으로 참가해 국악이 대중음악 장르로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애썼습니다.
한편 지난 4월 21일 송가인의 세 번째 정규앨범 '연가(戀歌)'를 발매됐습니다.
✅송가인 프로필
본명 : 조은심
본관 : 창녕 조씨
출생 : 1986년 12월 26일 (나이 35세) / 전라남도 진도군 지산면 앵무리
키 : 153cm / 몸무게 : 44kg / 혈액형 : A형
가족 : 부모님, 오빠 2명
학력 : 광주예술고등학교 국악과 졸업,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음악극학 학사
데뷔 : 2012년 10월 12일 싱글앨범 '산바람아 강바람아, 사랑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