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그릭요거트 효능 (칼로리/먹는 법)

by ¥℃≥± 2022. 3. 21.
반응형

■ 그릭 요거트 🥄

 

그릭 요거트 효능그릭 요거트 효능
그릭 요거트는 일반 요거트와 차이가 있다

그릭 요거트우유를 농축한 뒤 유산균을 넣어서 발효하여 만들어집니다. 식품 첨가물이 일반 요거트에 비해 적게 들어가서 그릭 요거트와 플레인 요거트는 분명한 차이가 있는데요. 일반 플레인 요거트에 비해 칼슘이나 단백질 등 주요 영양소가 풍부한 그릭 요거트 효능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 그릭 요거트 효능🥄

 

그릭 요거트 효능그릭 요거트 효능
그릭 요거트 효능

체중조절

그릭 요거트는 일반 요거트에 단백질 함량이 높습니다. 다이어트 식품으로 적합하며 단백질이 풍부하면서 포만감이 유지되어 폭식 위험을 줄여줍니다.

 

위장건강

그릭 요거트에는 프로바이오틱스가 아주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장 활동이 활발해지도록 돕는 유익균으로 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그릭 요거트 효능그릭 요거트 효능
그릭 요거트 효능

근육생성

그릭 요거트에는 단백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운동 후 먹기 좋은 식품입니다. 단백질에 든 아미노산이 손상된 근육 조직을 재건하고 새로운 근육 세포를 생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당뇨병

설탕이 들어가지 않은 그릭 요거트의 경우, 제 2형 당뇨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릭 요거트에 함유된 프로바이오틱스는 당뇨병 환자들의 혈당 수치를 낮추는데 효능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 그릭 요거트 칼로리🥄

 

후디스 그릭 요거트 칼로리
후디스 그릭 요거트

 

 

그릭 요거트는 일반 그릭 요거트와 무설탕 저지방 요거트에 따라 칼로리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구입하기 쉽고 많이 추천하는 후디스 그릭요거트를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후디스 그릭 요거트 대용량 플레인(450g)은 100g당 160kcal, 후디스 그릭 요거트 대용량 무설탕 저지방(450g)은 100g당 80kcal입니다.


■ 그릭 요거트 먹는 법🥄

그릭 요거트, 간단하지만 건강하게 먹는 법

 

그릭 요거트 먹는 법
그릭 요거트 먹는 법

그룹 애프터스쿨 출신 가희가 알려주는 간단하지만 건강하게 그릭요거트 먹는 법을 소개합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볼에 그릭 요거트를 담고, 위에 올리브 오일과 소금, 후추를 살짝 뿌려주면 완성입니다!

 

생소하고 너무 간단해서 황당한 레시피이기도 한데요. 이렇게 매일 아침마다 먹으면 몸이 가볍고 건강해지는 느낌이 드니 한번 따라서 드셔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