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냉이된장국 끓이는법 (백종원, 수미네 냉이 된장국)

by ¥℃≥± 2022. 3. 14.
반응형

■ 냉이🌿

냉이 된장국 끓이는 법

봄내음 가득한 냉이는 봄을 알리는 대표적인 나물입니다. 냉이는 비교적 저온에서도 잘 자라고, 내한성이 강한 식물인데요. 가을에 싹이 터서 겨울을 나고 겨울 끝자락에서 초봄에 자랍니다. 바로 이 무렵에 야생에서 나오는 냉이가 향과 맛이 가장 좋습니다.


 냉이 된장국 끓이는 법🥘

 

 

냉이는 주로 국을 끓일 때 향긋한 향이 나게 하기 위해 넣는데요. 특히 된장국에 넣으면 상당히 맛있어집니다. 일반 된장국에 비해서 물리지 않고 비빔밥에 넣어 먹기도 하고 된장에 무쳐 나물 요리로 먹어도 별미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냉이의 된장국 끓이는 법을 백종원, 수미네 레시피를 통해 소개하겠습니다.

 

 

 

백종원 냉이 된장국 끓이는 법

백종원 냉이 된장국 끓이는 법 🍴

 

[재료]

기본재료 - 냉이, 된장, 다진마늘, 파, 청양고추, 쌀뜨물(그냥 물 가능)

포인트 재료 - 멸치가루 (팬에 한번 볶아서 잡내를 제거하고 믹서기에 갈아서 사용, 없으면 안 넣어도 됨)

 

[끓이는 법]

1) 냄비에 쌀뜨물을 넣어고 불을 켜줍니다

2) 멸치가루 두 숟갈과 된장을 넣어주세요

3) 물이 끓는동안 냉이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 손질합니다

4) 파와 고추를 송송 썰어서 준비합니다.

5) 재료를 넣기 전에 간을 봐서 싱거우면 된장을 더 넣어주고 짜면 물을 더 넣어줍니다

6) 간이 맞다면 모든 채소 재료들을 넣어주세요

TIP! 냉이는 냄비 크기만큼 푸짐하게 넣는 것이 향이 잘 살아납니다. 숨이 죽으면 냉이의 부피가 줄어드니 걱정 NO~

7) 냉이 숨이 살짝 죽었을 때 다진마늘 한 숟갈을 넣어줍니다

 

완성~

 

 

 


 

수미네 냉이 된장국

수미네 냉이 된장국 끓이는 법 🍴

 

[재료]

냉이 150g, 쌀뜨물 1L(4인 기준), 다시팩, 된장

양파 1/3개, 홍고추 1/3개, 청고추 1/3개, 다진마늘 1/3큰술, 대파 1/4대

 

[끓이는 법]

 

1) 냄비에 쌀뜨물 1L에 다시팩을 넣고 육수를 내줍니다(4인 기준)

2) 냉이의 잔뿌리를 칼로 긁어내고 시든 잎을 떼어낸 뒤 흐르는 물에 잘 씻어 흙을 제거합니다.

3) 손질한 냉이를 볼에 담고 된장 1.5큰술을 넣어 버무린 뒤 냄비에 넣습니다

TIP! 육수에 넣기 전, 냉이에 된장을 버무려 주면 골고루 맛이 배어 더 깊은 맛이 나겠죠?

4) 양파 1/3개, 청양고추 1/3개, 홍고추 1/3개를 썰어놓습니다.

TIP! 양념 및 채소를 많이 넣으면 냉이 향이 감소되니 조금만 넣어주세요

4) 다진마늘 3/1큰술과 준비해둔 양파, 청양고추, 홍고추를 함께 넣습니다.

5) 대파 1/4를 어슷하게 썰어 넣는다

 

완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