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산양유 단백질 (파우더 분말 추천)

by ¥℃≥± 2022. 3. 31.
반응형

🟨 산양유 단백질 효능 🥛

산양유란 염소에서 나오는 젖으로, 산양유 단백질은 산양유에 함유된 성분인 단백질을 말하는 것인데요. 맛은 우유와 비슷하지만 양고기 냄새가 나서 100% 산양유만 마실 경우 거부감이 들 수도 있습니다. 그치만 단백질, 미네랄, 비타민 등 40여 종의 영양 성분이 함유되어 좋은 효능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으니, 산양유 단백질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산양유 단백질산양유 단백질산양유 단백질
산양유 단백질 효능

✔️ 근육강화

산양유는 풍부한 단백질과 뛰어난 체내 흡수율로 아동 및 중장년층의 근육 생성 및 근손실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은 골격 성장, 조직 발달과 성숙에 작용하는 효소의 주성분으로 충분한 섭취가 필요합니다. 

 

✔️ 어르신 단백질 섭취 용이

산양유는 특유의 단백질 조성으로 소화가 용이하고, 중간사슬지방산(MCT)가 풍부해 양질의 지방질 섭취를 돕습니다. 때문에 근손실로 단백질 보충이 필요하지만 소화력이 떨어져 고민인 노인이나 중장년층에 좋은 효능을 보여줄 만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 혈중 혈당농도 및 인슐리 수치 감소

한 연구에 따르면 산양유 단백질을 섭취하면 혈중 혈당농도 및 인슐린 수치 감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 같은 역할을 하는 건 산양유 속 풍부한 '올리고당'인데요. 산양유에는 비피더스 생장인자로 알려진 올리고당이 우유에 비해 10배 정도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혈당관리에 효능을 보인다는 것이 연구 결과로 밝혀졌습니다.

산양유 단백질산양유 단백질산양유 단백질
산양유 단백질 효능

✔️ 체중감소

보통 다이어트 중에는'지방'을 무조건 피하기 마련이지만, 오히려 지방을 태우는 과정에서 필요한 영양소가 부족하면 살이 빠지지 않습니다. 단백질, 무기질은 물론 양질의 지방을 적정량 섭취해야 지방이 잘 태워지는데요. 산양유 속에 풍부한 중쇄 지방산(MCT)은 장쇄 지방산과 달리 체내에 쌓이지 않고 복잡한 과정 없이 바로 에너지원으로 활용돼 빠른 체중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키토제닉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릴만한 식품입니다.

*중쇄지방산(MCT)은 탄소가 결합돼 길이가 짧은 지방산으로, 산양유 속 MCT지방산 함량은 우유의 2배 수준

 

✔️ 골다공증 예방

산양유에는 모유보다 약 3배 많은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칼슘과 인 등 골밀도에 이로운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여 근육과 뼈 밀도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산양유 단백질산양유 단백질산양유 단백질
산양유 단백질 효능

✔️ 유당불내증 우유 대안

유당불내증을 겪고 있는 사람들은 우유는 피해야 할 음식 중 하나입니다. 유당을 분해하는 효소인 '락타아제(Lactase)가 부족한 경우 배탈이 나게 되는데요. 산양유는 모유와 유사한 단백질 구조로 되어 있으며 유당불내증을 일으키는 ‘α-S1카제인’ 함량이 우유보다 낮지만, 모유와 유사한 성분인  ‘베타카제인(β-카제인)’은 약 1.7배 정도 풍부해 소화율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면역강화 및 항산화 효능

산양유 단백질은 항산화 효과가 있는 뉴클레오타이드와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필수 영양소인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과 비타민 등의 영양 성분이 고루 함유돼 면역력 강화에 효능이 있습니다.


🟨 산양유 부작용 🥛

산양유 부작용산양유 부작용산양유 부작용
산양유 부작용

산양유는 가열 처리를 거치지 않고 생으로 마시면 득 보다 실이 많습니다. 우유도 마찬가지지만 보통 생 산양유가 더 풍부하다고 여기고 믿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과학적으로 증명되지 않은 사실이니 정확히 알고 드셔야 합니다.

 

저온살균으로 인한 우유 성분의 변화는 무시할 수 있는 수준이며, 비타민ㆍ미네랄 함량은 저온살균 후 거의 파괴되지 않고 안정적으로 유지된다는 연구 결과도 나와 있습니다. 리보플래빈ㆍ칼슘 등 우유에 풍부한 영양소는 저온 살균해도 분해되지 않는다.

아울러 저온살균은 유지방과 단백질의 구성을 바꾸지 않으며 소화 능력에도 영향을 미치지 않으니 고민하지 마시고 가열 처리된 산양유를 드시길 바랍니다. 또한 과다섭취 시 신장에 무리가 갈 수 있으므로 신장 질환자는 전문의와 상의 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 산양유 단백질 파우더 먹는 법 🥛

산양유 단백질 파우더 분말산양유 단백질 파우더 분말산양유 단백질 파우더 분말
산양유 단백질 먹는 법

산양유 단백질 분말은 물이나 음료, 우유에 타서 마시거나, 요플레, 요구르트, 샐러드 등에 뿌려서 함께 드셔도 좋습니다. 보통 하루 두 번 정도 드시면 되는데 제품마다 다르니 구입하신 제품 설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산양유 단백질 고르는 법 🥛

산양유 단백질산양유 단백질산양유 단백질
산양유 단백질 고르는 법

시중에 많은 산양유 단백질 파우더 분말 제품들이 나와있지만, 산양유 성분 순수 100%가 아니면서 100%인 것으로 오해하게끔 표기된 것들이 있습니다.

산양유 단백질이라고 써져 있으면서 산양유 단백질 대신 분리대두단백이나 농축 유청 단백이 많이 들어간 제품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 산양유 단백질 파우더 분말 추천 🥛

산양유 단백질산양유 단백질산양유 단백질
산양유 단백질 파우더 분말 추천

산양유는 우유를 먹고 소화가 잘 안 되는 분들이나, 근육이 많이 손실되어 단백질 보충이 필요하고 소화가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추천할 만한 영양 식품인데요. 

특정한 상품을 추천드리기는 어렵지만, 제품을 고르실 때 검색창에 산양유 100%라고 검색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당뇨 환자 같은 경우에는 첨가물 없는 산양유 분말 100% 제품을 섭취하시는 게 좋기 때문에 '산양유 100%'라고 검색해서 나오는 제품들 중 원재료명과 Q&A를 통해 첨가물 없는 제품을 확인하고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